2017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TREND WEEK – Season 2

프리미엄 인테리어 컨설팅 존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전문 컨퍼런스인 본 세미나는 업계 동향과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현재 한국에서 유행하는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그리고 디자인에 대한 업계 동향과
이를 바탕으로 시장 리딩 브랜드의 브랜딩 노하우 및 신규 판로 개척을 위한 전략을 제안합니다.

세미나 신청하기
신청내역 확인하기

Schedule

6/29(목) Interior & Lifestyle Trend – 지금 한국에서 유행하는 디자인의 모든 것

Session 1
(10:00-11:20)
외국인의 시선으로 바라본 한국적인 것의 아름다움
마크 테토(Mark Tetto) : 「리빙센스 」 연재 필자, JTBC <비정상회담> 패널
Session 2
(11:30-12:50)
지금 주목할 ‘혼족’ 공간 트렌드
문지윤 : 뷰로 드 끌로디아(BUREAU DE CLAUDIA) 대표
Session 3
(13:30-14:50)
인테리어 쇼핑 키워드 '가상현실 서비스’ 바로 알기
송경주 : 한샘 경영혁신TF 팀장 및 프로젝트 매니저
Session 4
(15:00-16:20)
핫 플레이스의 디자인 요소와 주거공간의 매칭 노하우
박성현 : 디자인플럭스(design flux) 대표

6/30(금) Branding & Business Knowhow – 마켓리더들의 매니지먼트 전략

Session 5
(10:00-11:20)
브랜딩의 트렌드를 말한다
차재국 : 토탈임팩트(Total Impact) 부대표
Session 6
(11:30-12:50)
휴먼 스케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브랜딩 스토리
최주연 : 윤현상재 및 스페이스 비이(Space B-E) 이사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Session 7
(13:30-14:50)
2017 비즈니스의 중심에 있는 ‘그리너리’ 활용 전략
박소희 : 엘 트라바이(ELLE TRAVAILLE) 대표
Session 8
(15:00-16:20)
성수동 붐을 일으킨 퍼스널 브랜딩 파워
김재원 : 스튜디오 제트지엠씨(studio ZgMc) · 자그마치(zagmachi) · 오르에르(or.er.) 대표

Entry Fee

Session 1
55,000원
Session 2 ~ 8
각 38,500원
1-day Pass
6/29(목) 143,000원
1-day Pass
6/30(금) 132,000원

세미나 관련 문의 02-3397-0953
※ 세미나 신청은 선착순 마감이며, 잔여 좌석은 현장 접수 가능합니다.
※ 본 세미나는 주최 측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Speakers

INTERIOR & LIFESTYLE TREND “지금 한국에서 유행하는 디자인의 모든 것”

6/29(목) Session 1 (10:00-11:20) 80′

마크 테토
외국인의 시선으로 바라본 한국적인 것의 아름다움
-마크 테토(Mark Tetto) : 「리빙센스 」 연재 필자, JTBC <비정상회담> 패널
한국 생활 7년째로 접어든 외국인의 눈에 비춰진 한국은 어떤 이미지일까? 예스러운 한옥의 매력에 푹 빠진 마크 테토는 북촌 한옥마을에 거주하며 한국 특유의 미학과 기품을 품은 작품에 대해 공부하고 있다. 또 한국의 고가구를 모으고 우리 전통 악기인 거문고를 배우기까지 한국의 문화에 심취해 있는 그가 외국인의 시선으로 바라본 한국의 아름다움과 한국 문화를 접목한 공간을 소개한다.

세미나 연사 소개
미국 뉴저지 주에서 태어난 마크 테토는 프린스턴대학교 화학과를 졸업,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와튼스쿨 대학원에서 MBA 석사를 취득했다. 모건 스탠리, 삼성전자에서 근무하였으며, 현재 영국계 투자회사 TCK Investment Management에 상무로 재직 중이다. JTBC <비정상회담>의 패널로도 활약하고 있는 그는 폭넓은 문화적 소양을 바탕으로 「 리빙센스 」에 한국 작가의 작업실을 찾아가 대화를 나누는 ‘마크 테토의 물물기행’을 연재하고 있다.

6/29(목) Session 2 (11:30-12:50) 80’

문지윤
지금 주목할 ‘혼족’ 공간 트렌드
-문지윤 : 뷰로 드 끌로디아(BUREAU DE CLAUDIA) 대표

2017년 공간 트렌드와 함께 1인 가구를 위한 공간 스타일링 노하우를 소개한다. 더불어 싱글족을 위한 커스터마이징 가구와 모듈 가구 및 가전제품, 패브릭, 조명 등을 살펴보고 이를 공간에 적용하는 연출법도 함께 제안한다.

뷰로 드 끌로디아(BUREAU DE CLAUDIA)
트렌드에 대한 통찰과 세련된 감각을 바탕으로 「 리빙센스 」를 비롯한 국내 인테리어 잡지와 삼성전자, 아모레퍼시픽 등의 광고 분야에서 맹활약 하고 있는 공간 스타일링 업체다. 인테리어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디렉팅을 하고 있으며, 기업 클래스도 진행하고 있다.

세미나 연사 소개
이화여자대학교 불어불문과를 졸업, 프랑스 파리의 에콜 카몽도(Ecole CAMONDO)에서 실내건축 및 디자인 학사과정을 마쳤다. 현재 공간 디자인 아틀리에 뷰로 드 끌로디아의 대표로 활동 중이다. 2017년 LG하우시스 트렌드 북 제작에 참여하였으며, 핸드메이드크래프트코리아 특별관 아트 디렉팅 및 아티제 우먼 클래스 등의 강의를 진행한 바 있다.

6/29(목) Session 3 (13:30-14:50) 80’

송경주
인테리어 쇼핑 키워드 ‘가상현실 서비스’ 바로 알기
-송경주 : 한샘 경영혁신TF 팀장 및 프로젝트 매니저

 최근 두드러지고 있는 VR(가상현실)을 기반으로 한 인테리어 상담 및 디자인을 제안한다. 아울러 3D 기술을 활용하여 인테리어 공사를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과 상담 및 견적 방법을 소개한다.

한샘 company.hanssem.com 
집의 문을 열고 들어왔을 때 새로운 힘을 주고 다음 날 사회로 나갈 수 있는 활력을 주는 것이 현대사회에서 인테리어의 새로운 기능이다. 한샘은 이를 바탕으로 개성 있고 아름다운 생활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통해 집을 이 세상에서 가장 가고 싶고, 머물고 싶은 곳으로 가꿔 나간다.

세미나 연사 소개
현재 한샘 경영혁신TF 팀장 및 프로젝트 매니저로 근무 중이며, 건자재 및 인테리어 리모델링 사업을 혁신적으로 전개하기 위한 ERP 정보 프로세스 및 시스템 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고객 감동의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인테리어 상담 및 설계, 발주, 물류, 시공에 이르는 전 과정의 지속적인 변화를 도모하고 있다.

6/29(목) Session 4 (15:00-16:20) 80’

박성현
핫 플레이스의 디자인 요소와 주거공간의 매칭 노하우
-박성현 : 디자인플럭스(design flux) 대표

자신만의 트렌드와 아이덴티티를 추구하는 박성현 대표가 작업하여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보버 라운지, 플로이 등의 레스토랑을 비롯한 상업공간을 예시로 공간 디자인의 트렌드를 만드는 방법을 제안한다. 동시에 이러한 핫 플레이스의 디자인 요소를 주거공간에 접목시키는 근원적인 접근법을 제시한다.

디자인플럭스(design flux)
1998년 이바돔(ivadome) 디자인 스튜디오를 모태로 2005년 설립된 공간 디자인 스튜디오다. 2011년 플럭스 앤 컴퍼니(flux & Company)로 법인 설립하여 활동하다 2016년부터 다시 디자인플럭스(design flux)로 팀을 재구축하여 운영되고 있다. 레스토랑, 리테일숍, 주거공간, 병원 등 다방면에서 트렌드 세터를 지향하는 디자인 작업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세미나 연사 소개
미국 메릴랜드예술대학(MICA, Maryland Institute College of Art)에서 인테리어 건축&디자인을 전공하였으며, 현재 디자인플럭스 대표로 활동 중이다. 명동 보버 라운지, 서촌 플로이, 한남동 에타, 청담동 라피네 등 대한민국 카페 & 레스토랑의 트렌드를 리드하며 핫 플레이스로 손꼽히는 공간의 디자인을 총괄 디렉팅 하였으며, 패션 부티크, 리조트 등의 공간 디자인 작업을 진행 중이다.

BRANDING & BUSINESS KNOW-HOW “마켓 리더들의 매니지먼트 전략”

6/30(금) Session 5 (10:00-11:20) 80’

차재국
브랜딩의 트렌드를 말한다
-차재국 : 토탈임팩트(Total Impact) 부대표

현 시대의 소비자에게 각인시킬 수 있고 각광 받을 수 있는 브랜딩 방법은 무엇인가? 20여 년 동안 아이덴티티 및 브랜드 회사를 거치며 현대카드, JTBC, SK텔레콤 T, 하이트진로 등 국내외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 작업에 참여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사례와 브랜드를 이용한 소비자와의 소통에 대한 전략을 제시한다.

토탈임팩트(Total Impact)
2004년 설립되어 국내 유수 기업의 성공적인 아이덴티티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경험이 풍부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다국적 전문가로 이루어진 팀을 구성하여 한국 브랜드의 글로벌화와 급변하는 국내외 디자인 트렌드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을 제공한다.

세미나 연사 소개
시각디자인과 멀티미디어 전공,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에서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공하였다. 현대카드, JTBC, 다음 커뮤니케이션 등의 브랜딩 작업을 하였으며, SK텔레콤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2010 레드닷 어워드 대상을 수상하였다. 현재 토탈임팩트와 브랜드유니온 월드와이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근무 중이며, 최근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브랜드 아이덴티티」(길벗)를 출간하였다.

6/30(금) Session 6 (11:30-12:50) 80’

최주연
휴먼 스케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브랜딩 스토리
-최주연 : 윤현상재 및 스페이스 비이(Space B-E) 이사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스페이스 비이 갤러리와 윤현핸즈를 론칭하며 타일 유통업체에서 문화 브랜드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윤현상재의 사례를 통해 동시대가 요구하는 메시지가 담긴 브랜딩 스토리의 해법을 찾아본다. 진화의 근간인 휴먼 스케일을 바탕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아울러 브랜드의 지속을 위해 밀도를 높이는 방법을 공유한다.

윤현상재 www.younhyun.com
건축자재 유통은 물론 아트 & 디자인 관련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여 소개하고 있는 기업이다. 재료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 디자인 관련 전시를 지속적으로 열고 있는 스페이스 비이 갤러리와 아트숍 윤현핸즈를 함께 운영하며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세미나 연사 소개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실내환경디자인을 전공하였으며 동대학원에서 석사과정 졸업 이후 홍익대학교 건축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하였다. ㈜삼원건장과 ㈜TAOTMS를 거쳐 현재 윤현상재 및 스페이스 비이 갤러리의 이사이자 크리에이티브 디텍터로 활동하고 있으며, 건국대학교 건축학과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 물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재료를 중심으로 아트 & 디자인 분야에서 다양한 기획을 해나가고 있으며, 윤현상재가 복합문화 공간으로 발돋움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였다.

6/30(금) Session 7 (13:30-14:50) 80’

박소희
2017 비즈니스의 중심에 있는 ‘그리너리’ 활용 전략
-박소희 : 엘 트라바이(ELLE TRAVAILLE) 대표

카페, 다이닝, 쇼핑몰 등의 비즈니스 공간에 식물을 비중 있게 활용하며 주목 받는 사례가 늘고 있는 요즘, 올해 산업계의 키워드인 ‘그리너리’ 트렌드를 면밀히 분석해본다. 아울러 독특한 공간 기획으로 주목 받은 젠틀몬스터 플래그십스토어의 인스톨레이션 작업을 담당한 엘 트라바이의 다양한 작업 사례를 통해 그리너리 트렌드를 플랜테리어와 접목해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엘 트라바이(ELLE TRAVAILLE)
‘현재의 아름다움을 선물하자’는 철학을 바탕으로 한 플라워 스튜디오다. 식물이나 꽃은 함께 공존하는 생물체이고 함께 공유해야 하는 아름다움이라고 생각하는 플로리스트 박소희의 감성과 함께 자연주의 감성을 선사한다. 플로리스트 작업 뿐 아니라 다양한 소재의 인스톨레이션 작업을 진행하는 워크룸 브랜드로서 패션 브랜드, 아티스트와의 협업 또한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세미나 연사 소개
프랑스 피베르디( Piverdiere) 패션 플라워 스쿨 플로리스트 자격증 및 프랑스 플로리스트 국가자격증을 취득한 후 파리 플로리스트 아뜰리에 파스칼 뮤텔(Pascal Mutel) 플로리스트 팀에서 활동하다 귀국하여 현재 엘 트라바이 대표로 다양한 플라워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젠틀몬스터 홍대 플래그십스토어 ‘Overgrown’을 비롯하여 젠틀몬스터의 다양한 인스톨레이션 작업을 진행한 바 있으며, 대림미술관 옆집 메인 플라워 아틀리에 작업 및 MEMEMI(from Itaily) 카페 인스톨레이션을 진행하였다. 최근에는 슈콤마보니 파리 봉막셰백화점 및 런던 셀프리지백화점 팝업 스토어 디스플레이 작업에 참여하였다.

6/30(금) Session 8 (15:00-16:20) 80’

김재원
성수동 붐을 일으킨 퍼스널 브랜딩 파워
-김재원 : 스튜디오 제트지엠씨(studio ZgMc) · 자그마치(zagmachi) · 오르에르(or.er.) 대표

공장지대를 활기찬 복합문화거리로 만들고 전시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가 어우러진 핫 스팟으로서의 성수동을 만든 주역인 자그마치. 이를 브랜딩한 스튜디오 제트지엠씨의 김재원 대표가 동네를 통찰하는 안목과 그 지역의 스토리텔링 작업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는 노하우를 공개한다.

스튜디오 제트지엠씨(studio ZgMc)
공간 기획 및 브랜딩, 콘텐츠를 다루는 스튜디오다. 공업지역인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자그마치(zagmachi), 80년대 건물을 디자인 감각으로 리모델링한 복합문화공간 오르에르(or.er.), 일상에 윤기를 더해주는 라이프스타일 편집매장 더블유.디.에이치(WxDxH)의 공간과 콘텐츠를 기획 및 프로듀스하고 있다.

세미나 연사 소개
영국 센트럴세인트마틴대학에서 텍스타일디자인을 전공하였으며,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텍스타일디자인 전공으로 석사 및 박사 과정을 졸업하였다. 현재 스튜디오 제트지엠씨 및 자그마치, 오르에르, 더블유.디.에이치의 대표로서 공간 디자인 디렉팅과 브랜딩을 담당하고 있으며, ‘손님의 발견’, ‘손님의 물건’ 전시 기획을 비롯한 다양한 전시 및 팝업스토어 기획 작업과 브랜딩 및 컨설팅 작업을 진행해왔다. 현재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리빙디자인학과 겸임교수를 맡고 있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