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트렌드 : 사람들이 집에 더 오래 머무는 이유

///2016 대한민국 트렌드 : 사람들이 집에 더 오래 머무는 이유
2016 대한민국 트렌드 : 사람들이 집에 더 오래 머무는 이유 2017-12-27T13:51:39+00:00

강사 윤덕환- 심리학 박사(문화∙사회심리학)
- 마크로밀엠브레인 이사(컨텐츠사업부 총괄 부서장)
- 인천대 소비자∙아동학과 겸임교수
- 한국정보화진흥원(NISA) 기술트렌드 자문위원
- MBC Radio 95.9MHz.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트랜드리포트] 패널(2014.04~2014.11)
- 산업방송 TV (채널i) BM코리아 전문가패널(2014.05~2014.09)
- SBS Radio 107.7MHz. 박은지의 파워FM [윤덕환의 트렌드코리아] 패널(2013.12~2014.2)
- DBR(동아비즈니스 리뷰) 칼럼니스트
- KT경제경영연구소 칼럼니스트
강의 목차- 시간 : 당신이 ‘시간이 없다’고 느끼는 이유
- 집의 사용가치 : ‘저렴하게’ 모든 경험을 대체할 수 있는 공간
- 콘텐츠 : 광고를 스토리에 강제로 밀어 넣어야 하는 이유
- 정서적 허기 : 집 밖에서 집밥을 찾다-) 사회적 욕구 - 집에서도 사회적 관계를 유지하는 완벽한 방법
- 불안 : 우울한 재테크, 희망은 없다
- 불신, 사회적 자본 : 블랙박스를 통해 ‘살벌한’ 대한민국 들여다 보기
저작물- 소비자는 무엇을 원하는가(2010, 한경BP), 김난도와 공저
- Catch up 소비자코드 따라잡기(2011.02, 지식노마드)
- Catch up 소비자트렌드 읽기(2011,07, 지식노마드)
- 2012 대한민국 소비자 생각읽기(2011.12, 지식노마드)
- 장기불황시대, 소비자를 읽는 98가지 코드(2012.11, 지식노마드)
- 불안 권하는 대한민국,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다(2013.12, 지식노마드)
- 트렌드모니터 2015 (2014.12, 지식노마드)
- 2016 대한민국 트렌드 (2015.11, 한경BP)
문의리빙앤라이프스타일 사무국(lstyle@e-sang.net)
– 본 세미나는 유료 세미나 입니다. 현장에서 10,000원 결재 후 입장이 가능합니다.
– 세미나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는 도서를 드립니다. (판매가 14,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