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리라기획

[부산] 리라기획 2017-11-15T16:09:56+00:00

소파라는 매체를 이용하여 5인의 아티스트가 표현하는
다섯가지 스토리의 콜라보레이션 작품 특별관입니다.

에픽체어(박상호 작가)핫한 비쥬얼 아티스트 3인방(275c 작가, NOVO 작가, 김건주 작가)
그리고 토털조명브랜드 LINNO의 성병권 총괄 디자이너
함께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작가소개

나에게 모든 영감은 창조물에서 온다고 생각한다. 창조주의 작품을 확장해 디자인할 때 가장 자연스러운 작품이 완성된다고 생각한다. 창조물이야말로 가장 완벽한 선과 면을 가지고 있다.
이 의자 역시 사람의 몸을 모티브로 디자인하였고, 창조주의 완벽한 작품의 오마주이다.
남성의 아름다운 인체라인을 소파의 내면에 결합시킨 작업은 최초의 작업이라 할수있다. 2011년 이후 5년 만에 2016년 새롭게 다듬어 다시 한번 아름다운 ‘에픽체어’를 탄생하게 되었다.

Mr.chair 는 2011년 이태리 밀라노가구페어 (salone satellite) 에서 vin&mong 팀으로 현수진 박상호 작가가 처음 선보인 작품이다. 이후 박상호작가는 수년간 의자의 디자인과 무게 소재 연구를 거듭하여
완성도를 높혀 수정보완하였다.

박상호작가는 2000년 초부터 말까지 10여년 무대디자인 분야에 다양한 활동하다 2011 밀라노전시와 2015년 뉴욕현대가구전시를 참여하면서 가구디자인 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확장해 나갔다.

SNS
E-mail : vin_co@naver.com
Instagram : www.instagram.com/vinnco
Facebook : www.facebook.com/inkikai

275c (이치로씨)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비주얼 토탈 아티스트(Visual Total Artist).
팝 빈티지와 키덜트 아이콘에 비비드한 감성의 색감과 위트를 담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아트웍, 전시, 패션, 패턴아트웍 등의 시각적인 창작물에 기반을 두고 다양한 형태의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업 및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까지 다방면의 활동을 하고 있다.

작품해설
D.O.F x 275c – DESSERT AEROBIC”
디져트에어로빅은 Memphis Group(멤피스그룹)에서 영감을 받아 밝고 강렬한 색채들을 이용한
패턴아트웍으로 실험적이고 유토피아적인 포스트모더니즘 정신을 담고 있습니다.
DESSERT(디져트)의 가뿐하고 오감을 자극하는 다체로움을 상징하는 패턴아트웍과
AEROBIC(에어로빅)의 유동성을 에픽체어와의 결합으로 표현하였습니다.

SNS
Homepage : www.275c.com / www.pppunk-unks.com
E-mail : www@275c.com
Instagram : www.instagram.com/275c_official
Facebook : www.facebook.com/275company

Novo는 오브제, 드로잉, 타투 등 다양한 형태로 작품으로 풀어내는 아티스트이다. 그의 작업은 어렸을 때 그렸던 그림이나 낙서와 같이 일상에서 익숙한 것들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는 것부터 시작되며 이것이 모티브가 되어 결과물을 만들어낸다.

작품해설[UNDERSTAND] 2017년 Novo의 연간전시 주제인 Understand(이해하다)는 Under + Stand 라는 단어의 조합대로 ‘아래에서 상대를 바라보면 모든 것을 이해한다.’를 의미한다. 단 하나 밖에 없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작품[UNSERSTAND] 속 드로잉에는 집과 고래와 비가 어우러져 있다.
집과 고래는 모두 우리들의 안식처인 집을, 비는 하늘에서 내리고 다시 하늘로 돌아가는 순환을 표현한다.
이 작품을 보는 이들이 안정감과 평온함을 함께 느끼며 자유롭게 감상하길 바란다.

SNS
E-mail : novoing@gmail.com
Instagram : www.instagram.com/novoing
Facebook : www.facebook.com/novoing

국민대학교 대학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하고, 현재 판화기법의 하나인 실크스크린을 주된 작업으로 하고 있다. 종이 드로잉부터 시작되어 작업공정이 굉장히 까다로운 것임에도 불구하고, 작가는 언제나 정성으로 작업에 임한다. 그림을 통해 사람을 축복하거나 따뜻함을 전하는 것에 기쁨을 느낀다는 작가의 작품은 보는 이들의 마음 또한 따뜻하게 만드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작가는 단순히 눈으로 보는 작품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작품을 지향하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방면의 움직임을 보여주려 한다.

그림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고 말하고 싶어하며, 메세지와 위트있는 주제들을 드로잉과 패턴에 이야기를 담아 실크스크린, 라이브페인팅, 전시 등으로 사람들에게 자신의 메세지를 전하고 있다. 현재 비주얼 아티스트로 활동중이고 여러 브랜드들과 협업하며 GunJoo Studio 운영하면서 Art Product, Silkscreen Class등을 진행하고 있다.

SNS
Homepage : www.gunjoo.co.kr
E-mail : gjdrawing@gmail.com
Instagram : www.instagram.com/gjdrawing
Facebook : www.facebook.com/gjdrawing

LINNO의 총괄 디자이너이자 한국실내건축가 협회 운영이사, 공주국립대학교 산업디자인공학과 겸임 교수로 재직 중이다.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에서 공간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제품과 공간디자인, 브랜딩, 마케팅 등을 두루 다루는 산업 디자이너로 활동 중이다. LINNO에서 조명과 공간 속 빛을 설계하는 토털 디자인 크리에이터로 활약하고 있다. 그가 디자인 디렉팅을 이끈 린노 크리스탈 시리즈와 라인조명시스템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및 일본 굿 디자인을 수상한 바 있으며, 디자인과 기술,스토리를 결합한 스마트 조명 시스템으로 유럽과 중동, 일본 등 글로벌 디지털 라이팅 시장에서도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앞으로도 분야를 한계 짓지 않고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을 조합하여 사용자를 위한 디자인 스토리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SNS
Homepage : http://linno.com/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linno_korea/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LINNOInc/?fref=ts

협찬 : 나은공방, 이용기 교수

나은공방  

나은크라프트는 1995년 공방을 설립하여
장인들을 연결하고 지원하면서
전통유물과 문양을 연구하고 재현하는 일에 앞장서왔습니다.

이용기 교수  

부산공예명장 1호
이용기 목조형 연구소 대표
부산대학교 예술대학 조형학과 외래교수

스페셜 프로그램 [Play Art Show]

이효리 타투이스트, 국내외 유명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진행한 핫한 비주얼 아티스트 노보의 라이브 페인팅과
일러스트레이션과 실크스크린 작업을 접목시켜 따뜻한 이야기를 전하는 김건주 작가의 실크스크린 클래스를 함께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