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TREND WEEK season 1

///2017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TREND WEEK season 1
2017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TREND WEEK season 1 2017-11-15T15:37:19+00:00

2017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TREND WEEK season 1

국내외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및 연사들이 트렌드를 소개하고 분석합니다.
리빙 · 인테리어 · 라이프스타일 분야 최대 규모의 컨퍼런스로 진행되는
본 세미나는 ‘Business’ 파트와 ‘Trend’ 파트로 구성되며, 마크로밀엠브레인, TBWA, SK텔레콤,
유튜브, 에어비앤비, 삼화페인트 등이 소비자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 이슈를 다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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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1. BUSINESS

BUSINESS 파트는 각 기업의 마케터 및 디자이너들의 실무적인 도움을 위한 세미나로 구성됩니다.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리빙 부문에 최적화된 기업 경쟁력 표현 및 업계 문화 조성을 위한 실무적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구성으로 준비됩니다.

Theme 1 BUSINESS & MARKETING - 2.22(수)
Session1
(13:00 - 14:30)
마케팅 3.0, 소셜 시대 마케팅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클론컨설팅 (작은마케팅클리닉)
이상훈 대표컨설턴트
창업자, 스타트업, 소기업, 중소기업, 1인 기업, 자영업자, 소상공인, 예비창업인 등 작은 회사가 적은 돈으로
대기업과 자본의 공세를 이겨낼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사업 기반'을 만들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을 소개한다.
최신 트렌드인 마케팅3.0 전략 소개와, 창업의 핵심인 고객창출시스템 구축방안 등 작은마케팅의 핵심적인 내용을 전달한다.
Session2
(14:30 - 15:40)
2017년, 대한민국 대중소비자들은 어떻게 살고 있을까?마크로밀엠브레인 윤덕환 이사
(2017 대한민국 트렌드 저자)
2017년, ‘가성비 소비’의 형태에서 한발 더 진화한 ‘가성비의 나비 효과’가
한국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본다. 한국 대중소비자들이 어떤 욕구에 결핍을 느끼고 있는지 원인을 진단하고,
결핍으로 인해  전개되는 대한민국의 미래 트렌드를 전망해본다.
Session3
(15:50 - 16:50)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와디즈
최동철 부사장
크라우드 펀딩은 자금, 홍보/마케팅, 새로운 파트너십을 원하는 개인 및 단체가 온라인 기반으로
대중에게 투자를 유치하는 방식이다. 단순히 정해진 기간 내에 펀딩하고 끝나는 자금 조달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의 또 다른 연결고리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도구인 크라우드 펀딩에 대해 다룬다.
Session4
(17:00 - 18:10)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말을 건네는 방식TBWA
김민기 국장
진중한 사람인지, 유머가 있는 사람인지, 인간미가 있는 사람인지, 야망이 있는 사람인지. 말 한마디만 섞어도
우리는 본능적으로 알 수 있다. 브랜드가 걸어오는 말도 소비자들은 귀신같이 눈치를 챈다. 이처럼 중요한 말 건네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는 어떤 말을 걸어야 할까? 원초적이지만 가장 중요한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살펴본다.
Theme 2 DIGITAL APPROACH – 2.23(목)
Session5
(13:00 - 14:10)
디지털 시대 모바일 마케팅 전략 :
사용자 빅데이터 분석으로 알아보는 타깃 마케팅
와이더플래닛
구교식 대표
빅데이터 기반의 플랫폼 산업은 사용자의 행태와 기호를 분석해 효과적인 타깃 마케팅을 할 수 있게 돕는다.
플랫폼 산업에 대한 이해와 브랜드의 디지털 마케팅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세미나.
빅데이터 분석 구동원리, 주요 기술과 함께 빅 데이터로 성공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케이스를 통해
디지털 시대에 맞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노하우를 소개한다.
Session6
(14:20 - 15:30)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워크 앤 라이프한국마이크로소프트
김영욱 부장
각종 디지털 기기가 보편화되면서 사람들의 업무 처리량이 크게 증가했다. 반면 하나의 작업을 위해
개개인이 책임져야 하는 뒷작업들도 상당 부분 늘었다. IoT 기술은 사람이 개입하지 않고도
생활과 업무환경에서의 삶을 개선할 수 있게 돕는다. 우리 주변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 기술과 제품을 통해,
work & life를 행복하게 바꾸는 방법을 알아본다.
Session7
(15:40 - 16:50)
유튜브와 함께 만드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구글코리아
김범휴 유튜브 파트너십 담당 부장
사진과 활자 중심으로 이루어진 블로그에서 동영상 중심의 브이(V)로그 (비디오 + 블로그)로 콘텐츠 중심이 이동하고 있다.
영상 제작에 대한 초기 진입 장벽만 극복하면 1인 미디어 시장에 올라탈 수 있으며, 다양한 수익모델을 만들 수 있다. 
국내 유튜브 1인 크리에이터 시장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유튜브와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는 비즈니스 기회에 대해 살펴 본다.
Session8
(17:00 - 18:10)
스마트홈, 집에서 시작되는 생활혁명SK텔레콤 IoT사업부문
이준범, 고수지 매니저
음성인식과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주거 공간을 통해 미래에 획기적으로 바뀔 집의 모습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전 세계 주요 기술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는 차세대 사업인 스마트홈에 대한 이해와 함께 사물인터넷(IoT), 음성 제어 등의
기술이 가져올 주거 환경의 변화를 통해 미래의 집에 대한 앞선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PART 2. TREND 2017

TREND 2017 파트는 ‘컬러&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 두 테마를 중심으로 트렌드를 조명합니다.
컬러 트렌드와 시대감성을 기반으로하는 트렌드 컨셉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과 라이프스타일 키워드: 공유에 대한 주제를 다룹니다.

Theme 3 COLOR TREND – 2.24(금)
Session9
(10:30 - 11:20)
미래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인테리어 컬러트렌드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
김향란 이사
글로벌 및 로컬 트렌드에 대한 광범위한 리서치를 통해 기술, 사회, 경제, 문화의 메가트렌드를 분석하여
미래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정의하고, 이슈 분석을 통해 도출된 CMF(Color, Materials & Finishing) 방향성을 제시한다.
2017-2018 SAMHWA CMF VISION에서 제안하는 4 개의 미래소비자 그룹과 인테리어 컬러 트렌드를 만나보자.
Session10
(11:30 - 12:20)
시대감성을 활용한 트렌드 컨셉 빌딩인큐브
이윤희 대표
시대감성에 기초한 트렌드 컨셉 도출 방법을 소개한다.
소비자와 사회, 문화, 경제, 기술의 관계를 연결하고 새로운 디자인 이슈를 분석, 도출하는 시간. 트렌드의 흐름과 확산 순서,
세계 유명 트렌드 정보사를 소개하는 등 시대감성을 통해 새로운 시즌의 디자인 트렌드를 제안한다.
Theme 4 LIFESTYLE TREND – 2.24(금)
Session11
(14:20 - 15:30)
행복지수 1위의 나라,
덴마크식 휘게라이프 트렌드
플라잉 타이거 코펜하겐
심지송 과장
휘게(Hygge)는 편안함, 따뜻함, 아늑함을 뜻하는 덴마크어다.
지구상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로 알려진 덴마크인들이 일상을 대하는 방식이기도 한 휘게 라이프가
2017년 국내에서 가장 주목 받는 트렌드로 떠올랐다. ‘편안하고 따뜻한 일상’, ‘쉼’을 추구하는
덴마크식 휘게라이프 스타일과 문화를 덴마크를 대표 디자인 브랜드, 플라잉 타이거 코펜하겐과 함께 알아본다.
Session12
(15:40 - 16:50)
미니멀 라이프 트렌드 & 감성 미니멀 홈스타일링레브드홈
선혜림 대표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미니멀 라이프 트렌드에 대해 살펴보고, 미니멀 홈스타일링 법을 전달하는 시간이다.
미니멀 홈스타일링은 ‘무소유’와는 달리 공간 주인의 취향껏 편안한 공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수납법, 공간 연출법과 같은 실용적인 정보와 심플한 일상으로 주목 받고 있는
SNS 스타 인플루언서이자 현직 디자이너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본다.
Session13
(17:00 - 18:10)
글로벌 공유경제: 에어비앤비가 만드는 경험 여행에어비앤비
홍종희 홍보 총괄
창업 시기부터 글로벌 공유경제 기업으로 성장한 에어비앤비의 사례를 통해
전 세계 여행 산업 및 라이프스타일의 동향을 읽어볼 수 있는 시간. 나라별 랜드마크를 찾아 다니는 관광 여행에서
현지인과 교류하며 일상의 문화를 배우는 경험 여행으로 전환되고 있는 시대.
변화된 인식과 라이프스타일에 적용할 수 있는 사람 중심의 비즈니스 그리고 스토리텔링법을 소개한다.

Entry fee

1 Session  30,000원

PART 1. BUSINESS
Theme 1 BUSINESS & MARKETING 100,000원
Theme 2 DIGITAL APPROACH 100,000원

PART 2. TREND 2017
Theme 3 COLOR TREND 50,000원
Theme 4 LIFESTYLE TREND 70,000원

  • 세미나 관련 문의 02-3397-0953
  • 세미나 신청은 선착순 마감이며, 잔여 좌석은 현장 접수 가능합니다.
  • 세미나 신청 시 ‘2017 리빙앤라이프스타일’ 무료참관신청이 동시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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