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위크 in COEX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위크 in COEX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위크 in COEX 2018-06-29T17:50:14+00:00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위크 in COEX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전문 컨퍼런스인 본 세미나는 업계 키워드와 주요 이슈,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매 회 500여 명이 참석하며 국내외 유명 인테리어 디자인 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소비자 트렌드 이슈를 소개하여
이를 바탕으로 시장 리딩 브랜드의 브랜딩 노하우와 신규 판로 개척을 위한 전략을 제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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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hedule

7/5(목) Theme 1. Interior & Culture Trend – 사람을 모으는 공간의 비밀

Session 1
(10:30-11:50)
사람과 돈이 모이는 길 그리고 공간은 어떻게 디자인되는가
모종린 : 연세대학교 국제학대학원 원장, <골목길자본론> 저자
Session 2
(12:10-13:30)
라이프스타일과 문화가 어우러진 전시 공간 기획
최도진 : 쇼메이커스 대표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Session 3
(14:00-15:20)
공간 재생에서 도시 재생을 잇는 건축 이야기
현승헌 : 선랩 건축사사무소 대표
Session 4
(15:40-17:00)
식물 콘텐츠로 힙 플레이스를 창조하는 힘
김상윤 : 에이트리 대표

7/6(금) Theme 2. Branding & Marketing Solution –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통한 마케팅 솔루션

Session 5
(10:30-11:50)
리빙 비즈니스를 위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
김형택 :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그룹 대표
Session 6
(12:10-13:30)
온라인 마케팅에 선행되어야 할 온라인 콘텐츠 구상
최주연 : 윤현상재 · 스페이스 비이 이사
Session 7
(14:00-15:20)
레드오션에서 블루오션으로 부상한 IT 접목 O2O 성공사례 분석
연현주 : 생활연구소 대표, (전)카카오 이모티콘 사업부장
Session 8
(15:40-17:00)
트렌드를 읽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전략
곽계녕 : 라이마스 대표

Entry Fee

1 Session
38,500원
1-day Pass
110,000원

세미나 관련 문의 02-3397-0274
※ 세미나 신청은 선착순 마감이며, 잔여 좌석은 현장 접수 가능합니다.
※ 본 세미나는 주최 측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Speakers

Theme 1. Interior & Culture Trend – 사람을 모으는 공간의 비밀

Session 1 [7/5(목) 10:30 – 11:50]

사람과 돈이 모이는 길 그리고 공간은 어떻게 디자인 되는가

– 모종린 : 연세대학교 국제학대학원 원장, <골목길자본론> 저자

대로변에 형성된 대형 상권과 실내 공간으로 구성된 몰을 넘어서 사람과 돈이 모이는 새로운 상업 공간의 핵심으로 골목길이 떠올랐다. 골목길의 구조에 대한 분석 그리고 라이프스타일, 인테리어, 문화 콘텐츠라는 구성 요소와 길이 관계 맺는 방법에 대한 모색을 통해 공간 디자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미국 코넬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스탠포드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텍사스 오스틴대학교 조교수를 거처 1996년부터 연세대학교 국제학대학원 교수로 재직 중이다. 현재 국제학대학원 원장의 보직을 맡고 있으며 최근 <골목길 자본론>을 출간하였다. 주요 연구 분야는 경제 발전론과 세계화이고 대표 저서로는 2013년 하버드대학교 출판부가 출판한 <한국 발전론: 정치경제 불균형 극복의 동학>이 있다. 2008년 이후 정책 연구를 통해 한국 발전 논의에 참여해왔으며 대학 격차, 외국인 투자, 영어 교육, 이민, 지역 발전 등을 주제로 한국 사회의 다양성과 개방성 제고에 필요한 정책을 연구하고 있다. 개방성 관련 연구는 <일류대학 공급에 대한 신화와 규제>, <시장경 제와 외국인 투자 유치>, <영어 상용화와 국가 경쟁력: 영어 공용화 논쟁을 넘 어서>, <이민 강국: 인재 전쟁 시대의 이민 정책>, <작은 도시 큰 기업>, <라 이프스타일 도시> 등의 책으로 출간되었다.

Session 2 [7/5(목) 12:10 – 13:30]

라이프스타일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전시 공간 기획

– 최도진 : 쇼메이커스 대표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잘 기획된 전시 공간이 화제를 불러일으키면서 공간 디자인과 아트 디렉팅은 더욱 창의적인 영역으로 그 가치를 높이 평가받고 있다. 최근 주목받은 디올, 샤넬, 프리츠 한센 등의 전시 공간 사례를 통해 라이프스타일과 문화 그리고 디자인이 어우러져 대중과 교류하는 장을 만들어가는 과정에 대해 분석한다.

포토그래퍼 출신으로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의 사진 작업에 참여한 것을 계기로 이 브랜드의 아트 디렉터로 합류했다. 이후 퀀텀 프로젝트 등 화제가 되었 던 공간 및 아트 디렉팅으로 지명도를 높여왔다. 현재 아트 크리에이티브 그룹 쇼 메이커스(SHOWMAKERS), 패션 사업을 위한 코드먼츠(Codements)의 대 표이사와 CD로 활동 중이다. 디뮤지엄 전시 <플라스틱 판타스틱>의 공간 디자 인을 전담하며 또 한 번 화제를 낳았고 이어 동인비, 이니스프리, 샤넬, 프리츠 한 센 등의 공간 디자인, 글로벌 팝업 스토어 SI(숍 아이덴티티)를 디자인했다.

브랜드 소개 쇼메이커스
쇼메이커스는 과거의 익숙함을 벗고 끊임없이 새로운 가치를 추구하며 예술과 상업의 경계에서 실험적인 관점을 제시하는 크리에이티브 비주얼 디자인 스튜 디오다. 패션, 포토그래피를 바탕으로 평면에서 공간 그리고 인터렉티브적인 요 소를 포함하여 공감각적인 경험들을 독창적으로 시각화하고 있다.

Session 3 [7/5(목) 14:00 – 15:20]

공간 재생에서 도시 재생을 잇는 건축 이야기

– 현승헌 : 선랩 건축사사무소 대표

낡은 것을 살려 재활용하는 재생은 공간에도 적용된다. 공간 재생은 지역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하여 결국은 사람을 모이게 하는 원동력이 되기에 현대 건축에서 꼭 필요한 분야이다. 서울의 도시 재생과 맞물려 더욱 활기를 띠는 재생 건축의 현장 이야기를 몇 가지 사례를 통해 들어본다.

성균관대학교 건축공학과 및 토목공학과 졸업 후 현재 선랩 건축사사무소 대표 로 재직중이다. 또한 서울시 공공건축가, 성균관대학교 건축학과 겸임교수, 창신 동 리모델링 활성화 계획 건축 부문 책임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2014년에는 ‘2013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우수창업팀 대상’을 수상했고, 2017년에는 신촌 도시 재생 청년문화전진기지 설계 공모 응모 작품이 우수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

브랜드 소개 │ 선랩 건축사사무소
선랩(SuNLAB) 건축사사무소는 소통이라는 건축의 사회적 가치에 주목하며 설립됐다. 지역 내 자원 재순환을 통한 건축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곳은 2014년에 고시촌 지역 재생 프로젝트 ‘드림아카이브’로 서울시 혁신형 사회적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15년부터 서울 신림동 고시촌과 고시원의 공간 재생 플랫 폼 ‘Share-us’를 설계 및 시공하여 운영하고 있다. 2016년에는 서울시 공유기 업으로 지정되면서 도시 재생 사업과 관련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Session 4 [7/5(목) 15:40 – 17:00]

식물 콘텐츠로 힙플레이스를 창조하는 힘

– 김상윤 : 에이트리 대표

도시와 공원이 공존하는 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 조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건 당연한 결과다. 이러한 영향으로 최근 핫하다는 공간에는 식물이 빠짐없이 등장한다. 트렌드를 넘어 하나의 장르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식물 콘텐츠의 가치에 대해 재고해보고 사람들 입에 회자되는 공간 속 식물 콘텐츠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서울시립대 조경학과 졸업 후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조형예술과 예술전문사 과정을 중퇴했다. 조경 디자인 스튜디오 테라와 프로젝트팀 O3scope를 거쳐 현재 에이트리(atree) 정원 디자인&시공 스튜디오를 운영 중이며, 201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작가정원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자연을 가까이하려는 사람 들의 본성을 표현하는 작가정원을 곳곳에 만들고 있으며 최근 실내외 어번 그린을 추구하는 박김잡화점을 설립했다.

브랜드 소개 │ 에이트리
에이트리는 정원 디자인의 새로운 방향 제시와 아름다운 정원 만들기를 위해 설립된 젊은 창작집단이다. 퀸마마마켓, 더북컴퍼니, 월간 윤종신 스튜디오 등 상업 시설부터 개인 주택 정원에 이르기까지 식물과 관련한 전반적인 컨설팅과 시공 작업을 하고 있으며 자연을 매개로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전시를 기획해 선보이고 있다.

Theme 2. Branding & Marketing Solution –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통한 마케팅 솔루션

Session 5 [7/6(금) 10:30 – 11:50]

리빙 비즈니스를 위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

– 김형택 :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그룹 대표

최근 디지털 마케팅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주요 트렌드를 기반으로 고객 · 채널 · 커뮤니케이션의 변화에 따른 리빙 비즈니스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사례를 중심으로 분석한다. 더불어 기존 인지 중심의 마케팅 전략에서 소비자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한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어떻게 전개해야 하는지에 대한 해법도 제시한다.

KT 하이텔, 베타리서치앤컨설팅, 마이다스동아일보 등에서 전략기획 · 신사업 · 마케팅 전략 업무를 담당했다. 현재는 국내외 주요 기업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옴니채널 & O2O 구축, 디지털 마케팅 전략 등의 컨설팅 및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어떻게 할 것인 가>(공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옴니채널 전략 어떻게 할 것인가?>, <O2O를 넘어 온디맨드로> 등이 있다.

브랜드 소개 |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그룹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 그룹(Digital Retail Consulting Group)은 디지털 리테일 컨설팅에 특화된 전문 회사이다. 국내 주요 기업 및 리테일 업체의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 전략 컨설팅, 디지털 리테일 트렌드 분석, 디지털 리테일 관련 전문 교육 을 진행한다.

Session 6 [7/6(금) 12:10 – 13:30]

온라인 마케팅에 선행되어야 할 온라인 콘텐츠 구상

– 최주연 : 윤현상재 · 스페이스 비이 이사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은 그 안에 담겨야 할 콘텐츠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SNS에 올리는 문장 하나에도 고유의 감성을 담아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하여 마니아층을 확보한 브랜드 사례를 통해 SNS 운영과 온라인 마케팅의 근본적인 힘으로서 콘텐츠의 가치를 분석한다.

이화여자대학교 실내환경디자인 전공 및 동대학원 석사과정 졸업 후 홍익대학교 건축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주)삼원건장과 (주)TAOTMS를 거쳐 현재 윤현상재 및 스페이스 비이 갤러리의 이사이자 크리에이티브 디텍터로 활동중 이며, 건국대학교 건축학과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 물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아트&디자인 분야에서 다양한 기획을 하고 있으며, 윤현상재가 복합문화공간으로 발돋움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브랜드 소개 │ 윤현상재
건축자재 유통은 물론 아트&디자인 관련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여 소개하는 기업이다. ‘재료’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 디자인 관련 전시를 지속적으로 열고 있는 스페이스 비이 갤러리와 윤현상재만의 감성으로 셀렉팅한 제품을 판매하는 마켓인 보물창고, 다양한 세미나 등을 기획 및 운영하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이자 복합문화공간으로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Session 7 [7/6(금) 14:00 – 15:20]

레드오션을 블루오션으로 부상한 IT 접목 O2O 성공사례 분석

– 연현주 : 생활연구소 대표, (전) 카카오 이모티콘 사업부장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접목한 O2O 비즈니스가 주목받고 있는 요즘, 청소와 IT를 접목하여 또 다른 블루오션을 개척한 사례를 살펴본다. 라이프스타일과 마켓 분석을 통해 모바일 사업을 구상하는 방법과 이를 온라인으로 연계한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연세대학교 인문학부를 졸업하고 다음커뮤니케이션, 엔씨소프트, 카카오를 거쳐 생활연구소를 창업, 현재 대표를 맡고 있다. 온라인 기업에서 18년 이상 재직 하며 쌓은 노하우와 홈서비스에 대한 개인적인 필요성을 기반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홈서비스 플랫폼을 만들어가고 있다.

브랜드 소개 │ 청소연구소
청소연구소는 카카오에서 홈서비스를 만들던 팀이 독립해 만든 생활연구소의 새로운 개념의 모바일 홈서비스 플랫폼이다. 바쁜 현대인들의 생활 속에서 청소가 필요한 맞벌이 가구, 1인 가구, 육아에 지친 엄마들이 앱을 통해 간편하게 청소와 관련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서울, 경기 일부 지역에서 10만 명 이상의 유저가 현재 이용하고 있으며 아이 돌봄, 반려동물 돌봄 등의 영역으로 점차 사업 확장 을 꾀하고 있다.

Session 8 [7/6(금) 15:40 – 17:00]

트렌드를 읽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전략

– 곽계녕 : 라이마스 대표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현재 그리고 잠재적 구매자들과 접촉하는 경로나 방법과 연관되어 있다. 트렌드 흐름을 읽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전략이 무엇인지에 대한 솔루션을, 젊은 감각이 더해지며 브랜딩에 성공한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살펴본다.

중앙대학교에서 건축학을 전공하고 졸업 후 건축사사무소 매스스터디스에서 실 무 경험을 거쳤다. 현재 라이프스타일 조명 브랜드 라이마스(LIMAS)의 대표로서 성공적인 2세 경영인으로 활동 중이다. 그동안 카카오 뮤지엄, 아리따움&라네즈 시그너처 조명, 빈브라더스 등 유명 브랜드 스토어의 조명 작업을 진행해왔다.

브랜드 소개 │ 라이마스
라이마스는 1973년 설립한 삼일조명의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조명 브랜드이다. 한국 주거 공간의 변천과 함께해온 1세대의 역사를 거쳐 2세대의 라이마스는 ‘공간에 대한 통찰이 깃든 조명 제품을 만든다’는 모토로 탄생되었다. 라이마스는 조명의 선택과 활용에 있어 사려 깊은 전문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으며 다양한 건축 활동 등을 통해 국내 조명 브랜드의 혁신적인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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