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를 위한 마감재 솔루션

///디자이너를 위한 마감재 솔루션
디자이너를 위한 마감재 솔루션 2018-06-27T11:30:53+00:00

디자이너를 위한 마감재 솔루션


국내 인테리어 · 리빙업계는 변화의 속도가 빠르기로 유명합니다. 특히 인테리어 디자인의 경우 상업공간을 중심으로 재료와 디자인을 접목해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경향이 강하지요.
디자이너는 끊임없이 대중의 기호와 취향을 고민하고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함께 버무려 선보이는 것을 고민해야 합니다. 새로운 재료를 발견하고 이를 디자인에 녹여내는 능력이야 말로 이 시대 공간 디자이너에게 요구되는 덕목입니다.

<디자이너를 위한 마감재 솔루션> 세미나에서는 전문가로부터 마감재 선택법과 매칭 방법을 배우며 요즘 뜨는 벽과 바닥의 최신 트렌드를 엿보는 시간으로 꾸려집니다. 기술개발을 근간으로 소재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한 신진 브랜드의 이야기도 담았습니다.

이번 강연을 통해 업계의 새로운 이슈와 소재에 대한 정보, 신규 브랜드의 구상과 사업 가능성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어가세요.

세미나 신청하기
신청내역 확인하기

Schedule

시간세션명연사
Session 1
(10:20-11:40)
마감재의 톤을 정하면 매너가 결정된다유수연ㅣFF&E 스페셜리스트, 큐티디자인파트너스 대표
Session 2
(12:00-13:20)
무드에 따라 달라지는 마감재 선정&매칭법이경희ㅣ인테리어 디자이너, 마르멜로디자인 대표
Session 3
(14:00-15:20)
소재, 디자인의 경계를 허물다녹수 | PVC Luxury Vinyl (LVT)의 글로벌 리더
미콘 | 콘크리트의 다양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디자인 그룹
Session 4
(15:40-17:00)
공간의 완성도를 높이는 마감재허혁 | 인테리어 디자이너, 디자인 투모로우 대표

Entry Fee

1 Session
38,500원
(단, Session 3은 무료)
1-day Pass
99,000원
 

세미나 관련 문의 02-3397-0074
※ 세미나 신청은 선착순 마감이며, 잔여 좌석은 현장 접수 가능합니다.
※ 본 세미나는 주최 측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무료로 진행하는 Session 3의 경우도 0원으로 결제를 진행해주셔야 사전신청이 완료됩니다.

Speakers

Session 1 l 10:20~11:40(80’)

마감재의 톤을 정하면 매너가 결정된다

유수연 ㅣFF&E 스페셜리스트, 큐티디자인파트너스 대표

건축가가 공간을 만들었다면,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무드를 만드는 것은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역할이다. 소재의 선택에 따라 공간의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질 수 있기에, 인테리어 디자인에서는 재료의 톤과 결을 맞추어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FF&E스페셜리스트 유수연 대표가 미세한 톤과 질감 차이에 따른 마감재 셀렉의 노하우를 전한다.
* FF&E(furniture, Fixture & Equipment)

IDAS에서 디자인매니지먼트를 전공하고 희림건축사사무소 자료 및 샘플실을 구축 및 운영한 유수연 대표. 현재 큐티디자인파트너스에서 마감재 코디네이터 및 가구, 위생기기, 하드웨어 등 실내 구성품을 컨설팅하는 FF&E 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SK케미칼 본사, 한국NSK천안공장, 분당 고급주택 등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브랜드 ㅣ 큐티디자인파트너스
설계 회사에서 전문 인력과 유지 비용의 고정 지출을 감수하며 자료 및 샘플실을 별도로 운영하는 일은 어렵다. 큐티디자인파트너스는 언제든 마감재/칼라 코디네이션과 FF&E 작업이 가능하게 구축된 독립된 자료/샘플실 개념의 스튜디오이다. 마감재, 컬러, 위생기기, 하드웨어, 조명, 가구 등을 자료조사 후 단계별 협의를 통해 선정하는 과정을 책임치고 수행하는 역할을 한다. 설계/시공 파트너로서 마감재 및 FF&를 이끌고, 프로젝트 본질에 초점을 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Session 2 l 12:00~13:20(80’)
마크 테토

무드에 따라 달라지는 마감재 선정&매칭법

이경희 ㅣ인테리어 디자이너, 마르멜로디자인 대표

컬러와 질감, 스케일을 자유자재로 활용해 고급스러운 공간을 연출하는 인테리어 디자이너 이경희. 때로는 우아하게, 때로는 과감하게 공간을 만들어내는 그녀의 마감재 선정&매칭 팁이 이번 세미나에서 펼쳐진다. 실제 공간 사례를 바탕으로 다섯 가지 분위기를 설정하고, 이에 어울리는 벽과 바닥, 조명 등을 제안하는 세미나로 꾸려진다.

홈 인테리어의 컬러&마감재 스타일링에 탁월한 감각을 자랑하는 마르멜로 디자인 이경희 대표. 고급스러운 마감에 우아한 스타일링을 더한 공간 연출은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품질 높기로 정평이 나 있다. 고급 주택 인테리어 디자인을 비롯, 다수의 호텔 및 리조트 공간 컨설팅과 스타일링을 진행했다.

브랜드 ㅣ 마르멜로 디자인
주거공간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와 상업공간의 트랜드 셔터의 역할로, 인테리어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토털 인테리어 컨설팅 업체이다. 컨셉 제안부터 시공, 스타일링까지 공간의 전체적인 매무새를 만지고 컨설팅하는 작업에 특화되어 있다. 더 나아가 부띠끄 호텔 컨셉을 주제로 호텔의 실내 디자인과 스타일링 작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Session 3 ㅣ14:00~15:20(80’)
마크 테토

* 본 세션은 무료로 진행됩니다. 참석을 희망하시면 0원으로 결제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소재, 디자인의 경계를 허물다

녹수(NOX) ㅣPVC Luxury Vinyl Tile (LVT)의 글로벌 리더
미콘(miicon) ㅣ콘크리트의 다양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디자인 그룹

인테리어 마감재의 새로운 가능성이 ‘소재’로부터 열린다. 비닐수지를 활용해 독창적인 디자인의 패브릭 패턴 바닥재를 만들어낸 LVT의 선구주자 녹수. 건축자재로만 쓰이던 고성능 콘크리트 UHPC를 재해석해 생활과 가까운 가구와 마감재를 만들어내는 젊은 브랜드 미콘. 기술을 바탕으로 품질이 좋은 마감재를 만들어낸 젊은 브랜드의 소재에 대한 R&D와 다양한 활용 범위, 그리고 앞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들어본다.

*LVT (Luxury Vinyl Tile)
*UHPC(Ultra-High Performance Concrete)

녹수
㈜ 녹수는 PVC Luxury Vinyl Tile (LVT) 바닥재의 혁신을 이뤄온 국내 브랜드이다. 인테리어 디자이너 사이에서 유명한 룸플러스(Loom+)를 비롯하여 오키드타일, 프라임타일, 디럭스타일 등 다양한 패턴과 쓰임의 LVT 바닥재를 디자인 및 생산한다.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제품 디자인을 통해 2014년 독일 레드닷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으며 일본과 독일, 프랑스 등에서 시장점유율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연사 ㅣ 김소영 ㈜ 녹수 프로덕트 매니저
제품 기획과 디자인, 마케팅과 유통채널까지 관리하는 전문 프로덕트 매니저. LVT라는 낯선 소재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넓은 쓰임새와 활용방안을 제안하는 전문 컨설턴트의 역할을 겸하고 있다.

미콘
콘크리트의 아름다움이라는 의미의 미콘은 초고성능 콘크리트 기술을 기반으로 이전에 미처 접근하지 못했던 새로운 영역에서의 콘크리트 가구와 패널, 제품들을 디자인하고 직접 제작, 생산하는 스튜디오이다. 콘크리트 인테리어 마감재 ‘미크리트’ 부터 콘크리트 가구 ‘데코니처’, 주방가구 ‘알레콕’, 욕실 ‘오벨로’, 조경•공공시설물 ‘톤그레이’, 건축패널 ‘콘크리트스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각기 다른 브랜드를 가지고 활동 중이다.

연사 ㅣ 조수민 미콘 기획/디자인실 실장
한양대학교에서 산업디자인을 전공했으며, 조명설계사무소에서 일하던 중 동대학 건축재료공학박사 수료 후 미콘을 창업한 현재의 대표를 만나 창업멤버로 미콘과 함께하게 되었다. 현재는 미콘의 기획/디자인실의 실장으로 미콘의 전반적인 프로젝트 디렉팅과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다.

Session 4 l 15:40~17:00(80’)
마크 테토

공간의 완성도를 높이는 마감재

허혁 l 인테리어 디자이너, 디자인 투모로우 대표

디자인의 콘셉트와 브랜드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데에는 색상, 질감, 물성 등 마감재의 톤앤매너가 큰 부분을 차지한다. 완성도 있는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어떤 마감재를 어떤 기준으로 골라야 할까? 디자인 투모로우 허혁 대표가 여러 사례를 통해 마감재 정하는 팁을 전한다. 또, 디자이너와 클라이언트가 효율적으로 소통하는 방법과 요구되는 자질까지,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용적인 에피소드가 현장감 있게 펼쳐진다.

디자인투모로우 대표이자 한국실내건축가협회 부회장, 건국대학교 건축전문대학원 겸임교수로 활발하게 활동중인 허혁 디자이너. 다수의 개인 주택을 비롯, 상공간과 호텔을 넘나들며 상품 기획부터 건축, 인테리어까지 다양한 공간 디자인을 선보였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주택문화관 기획 및 설계, 삼성중공업 타운하우스 인테리어, 제주 토스카나호텔 등을 진행했다.

브랜드 ㅣ 디자인투모로우
주거, 상업 및 전시 공간 등 다양한 공간의 기획, 브랜딩 및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을 하는 전문 디자인 스튜디오이다. 외적 화려함 보다는 기본과 본질에 충실한 디자인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있다. 도심재생 복합문화공간 어반앨리스를 비롯, 도시형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다양한 주거공간 디자인을 통해 여러 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다.

세미나 신청하기
신청내역 확인하기